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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에는 듄 1 에 대해서 리뷰했었고 오늘은 듄 2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듄: 파트 2 줄거리
폴 아트레이데스(Paul Atreides)는 하코넨(Harkonnen) 가문에 의해 가족이 파괴된 후 복수와 권력의 여정을 계속합니다. 영화는 폴이 사막에 사는 프레멘(Fremen)들과 연합하고 그들의 예언에서 핵심 인물로서의 역할을 확고히 하면서 폴을 따라갑니다. 영화는 차니(Chani)에 대한 사랑과 우주의 더 큰 운명에 대한 책임 사이에서 폴의 내적 투쟁을 더 깊이 탐구합니다. 그는 전쟁과 파괴로 가득 찬 가능한 미래를 예견하고, 이로 인해 그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폴이 프레멘 사회에 통합되면서 리더가 되어 "우술"과 "무앗 딥"라는 이름을 얻고 거대한 모래벌레를 타는 등 자신들의 길을 터득합니다. 프레멘 사람들이 그를 예언된 메시아로 간주하기 시작하는 동안 폴은 재앙적인 성전(종교전쟁)에 대한 환영으로 마음이 찢깁니다. 이 긴장은 바울이 황제 파디샤 샤담 4세와 교활한 하코넨과 대립하면서 고조됩니다. 마지막 막에서 폴은 자신을 아라키스의 통치자로 선언하고 정치적인 이유로 이룰란 공주와 결혼하고 대저택의 권력 구조에 도전하여 프레멘 사람들이 주도하는 파괴적인 성전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영화는 폴이 존경 받는 것보다 더 두려운 인물이 되어 평화보다는 전쟁과 권력을 통해 우주를 변화시킬 통치자의 부상을 상징하면서 극적이고 어두운 결론을 향해 나아갑니다. 폴의 성격에 대한 이 복잡한 진화는 힘, 운명, 희생이라는 이야기의 주제의 중심입니다.
해석
리산 알 가입 : 외계에서 온 목소리란 뜻으로 메시아를 말하며 프레멘들에겐 이 세상 구원해줄 단 하나의 존재입니다.
퀴사츠 헤더락 : 절대적인 예지능력을 가진 자로 베네게세리트 들이 퀴사츠 헤더락(아들)을 만들어 내기위해 1만년동안 딸만 낳았는데 폴의 어머니 제시카가 폴의 아버지 레토를 너무 사랑한 나머지 베네게세리트를 배신하고 낳은 아들이 폴입니다.
흑백장면 : 하코넨의 행성 '기에디 프라임'을 보여줄 때 흑백으로 처리되었는데 이 곳은 과거에 자원이 풍부한 곳이 였지만 산업화로 고갈되고 황폐화되어 빛이 들어오지 않는 곳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곳 행성 주민들은 모두 하얀 피부에 머리카락이 없지요
영화 결말
듄: 파트 2의 극적인 결말에서 폴 아트레이데스는 프레멘이 예언한 지도자인 "리산 알 가입"으로서의 자신의 역할을 전적으로 받아들입니다. 정예 사다우카 병사들을 포함한 황제의 군대에 대한 공격을 성공적으로 이끈 후, 폴은 샤담 4세 황제에게 우주 지배권에 도전합니다. 차니에 대한 사랑에도 불구하고, 폴은 그의 정치적 권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이룰란 공주와 결혼합니다. 폴은 하코넨 가문의 가학적 후계자인 페이드 로타를 일대일 결투에서 물리칩니다. 비록 그가 승리를 거두지만, 폴은 더 이상 시리즈 초반에 우리가 만났던 이상주의적인 젊은 귀족이 아닙니다. 그가 권력에 오른 것은 그가 오랫동안 두려워했던 성전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입니다. 폴이 아라키스와 우주에 대한 통제권을 확보하는 동안, 차니는 배신감을 느끼며 폴을 떠나고 프레멘들은 폴의 비전에 의해 형성된 폭력적인 미래를 준비하면서 영화는 침울한 분위기로 끝납니다.
영화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데니스 빌뇌브 감독이 프랭크 허버트의 밀도 높고 드넓은 소설에 생기를 불어넣고자 했기 때문에, 듄: 파트 2의 제작에는 엄청난 창의적이고 기술적인 도전이 수반되었습니다. 몇몇 비하인드 스토리는 제작의 복잡성을 강조합니다. 빌뇌브의 비전에서 핵심 요소는 가능할 때마다 실용적인 효과를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아라키스 사막 행성의 상징적인 요소인 스파이스 수확기는 배경의 사실성을 높이기 위해 상세한 실용 모델과 시각 효과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듄 파트 2는 아라키스의 원시적이고 거주하기 어려운 아름다움을 포착하기 위해 실제 사막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출연진과 제작진은 아부다비와 요르단의 사막에서 촬영하는 동안 극심한 온도와 가혹한 조건에 직면했습니다. 빌뇌브(Villeneuve)는 사막 배경의 진위가 영화의 몰입감 있는 품질에 결정적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의상 디자이너 재클린 웨스트(Jacqueline West)는 프레멘의 외모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녀는 시각적으로 눈에 띄었을 뿐만 아니라 사막 환경에서 유용한 옷을 제작하면서 중동과 북아프리카 문화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신체의 수분을 재활용하는 스틸 슈트의 디자인은 프레멘 문화를 믿을 수 있게 만드는 데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이 영화는 출연진과 제작진 사이의 깊은 협동심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티모테 샬라메, 젠다야, 그리고 나머지 출연진들은 거대한 공상과학 배경 속에서 등장인물들의 복잡한 감정적인 여행을 묘사하기 위해 빌뇌브와 긴밀히 협력했습니다. 영화의 액션 시퀀스의 규모는 배우들이 그들의 많은 스턴트를 수행하기 위해 훈련을 받는 가운데, 강렬한 신체적인 준비도 필요했습니다. 데니스 빌뇌브는 작품의 모든 측면에 깊이 관여하여 그의 각색이 허버트의 소설의 주제와 어조에 충실하도록 보장했습니다. 그는 몰입감 있고 시각적으로 놀라운 경험을 창조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액션과 철학적 성찰의 균형을 잡았습니다. 환경 스토리텔링에 대한 그의 초점은 세트, 소품, 영화의 전반적인 분위기 디자인으로 확장되었습니다.